Dream/자주 묻는 질문2011. 2. 15. 18:58

기존 드림은 32bit에서만 실행되니 64bit 에서는 설치하지 말아주세요

드림플러스는 32/64bit 모두 가능합니다.


아래는 기존 드림에 대해서만 적용하는 사항입니다.

- Dream 설치 방법은 아래 1~3 번 글 참조

- 옵션이 저장 안되면 맨 아래 3번 권한설정을 참조해주세요.

1. 비주얼 베이직 런타임 팩 설치
비주얼 베이직 런타임 팩은  VB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모아놓은 파일 입니다.
보통은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설치되나 윈도우를 새로 설치한 경우 VB 관련 라이브러리 등이 일부 없습니다.
Dream 은 VB/VBA로 만들어져서 이 파일을 꼭 설치해야합니다.

비주얼 베이직 런타임 팩 다운 받기

아래 그림과 같이 다운 받은 vbruntimes_r7.exe 파일에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을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설치 과정 중 Next를 계속 눌러 설치하면 됩니다

2. Dream 설치
설치 파일에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아래 그림과 같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을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설치시 기본 값인 Program Files에 Dream을 설치하면 아래 3.권한 설정대로 진행해야합니다.
다른 폴더에 설치하면 보통 권한 설정을 할 필요가 없으나 현재 윈도우의 권한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Dream 사용중에 옵션 값이 저장되지 않는 문제가 있으면 아래 권한 설정대로 하면 됩니다.

3.권한 설정
Dream을 Program Files에 설치하였다면 이 Program Files 폴더는 Vista, Windows7에 의해 보호되는 폴더입니다.
Program Files 폴더내 쓰기가 금지되므로 설정한 옵션 값이 저장되지 않고 마찬가지로 실행 중 옵션 값도 저장되지 않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아래 두 가지 링크 중 맘에 드는것 한가지만 하면 됩니다.

[Vista, Windows7, Windows8] 사용자 계정 컨트롤 해제하여 사용
[Vista, Windows7, Windows8] 계정 컨트롤 해제하지 않고 권한 변경하여 사용

Posted by 아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