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자주 묻는 질문2011. 2. 15. 18:23


Dream 폴더의 권한을 수정하여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끄지 않고 Dream을 제대로 사용하기위한 방법입니다.

1.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윈도우키+E키)

2. Dream이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설치시 경로를 수정하지 않았다면 설치된 경로는 C:\Program Files\Dream 입니다)

3. 아래 그림처럼 Dream 폴더에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선택합니다.


4. Dream 속성 창에서 보안탭을 선택하고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에서 Users를 선택합니다.
Users옆의 괄호안에 나오는 것은 사용자마다 컴퓨터 이름들이 다르므로 틀리게 나옵니다.
Users를 선택 후 편집 버튼을 선택합니다.
굳이 ②는 선택안하고 바로 편집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②를 선택하여 아래 사용 권한에 수정 및 쓰기 등이 허용된건지 확인하는 차원입니다.



5. Dream의 사용 권한 창이 뜨고 다시 그룹 또는 사용자이름에서 Users를 선택합니다.
맨 아래 Users의 사용 권한에서 모든 권한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나갑니다.



이와같이 하여 표준 사용자들이 Dream 폴더에 대해 쓰기 권한을 갖게되므로
AutoCAD에서 설정한 Dream 옵션 및 이전 설정 값들이 제대로 저장되고 반영됩니다

 

사용 권한 중 모든 권한에 체크를 할 수 없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소유권을 변경하면 됩니다.

 

1. 보안탭의 맨 아래 [고급] 버튼을 누릅니다.

 

2. 고급 보안 설정 창이 뜨면 [소유자] 탭을 선택하여 맨 아래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3. 소유자 중에 Administrators 가 붙은 것을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4.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 탐색기를 끄고 다시 실행하여

   이 글의 맨 위에 있는대로 다시 권한 설정을 하면 잘 될겁니다.

 

 

 

 

Posted by 아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