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TIP2011. 2. 16. 12:44

AutoCAD 2007부터는 외부참조와 이미지 등을 

아래 그림과 같은 창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통합된 창이 불편하다면 예전과 같은 단독 창으로 외부참조와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는데 이 명령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외부참조의 경우 : CLASSICXREF
이미지의 경우 : CLASSICIMAGE

외부참조와 이미지의 경우는 기본적으로는 변경된 모양이지만 위 명령을 사용하면 예전 클래식 모양이됩니다.
즉, 명령창에 CLASSICXREF 명령을 치면 아래 그림처럼 예전 형식의 외부참조 삽입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이 길어 사용이 불편하면 AutoCAD 단축 명령어가 정의된 acad.pgp 파일을 편집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acad.pgp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은 아래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명령창에 ROAMABLEROOTPREFIX 명령을 쳐서 나온 경로 아래 Support 폴더를 찾아가서 여는 방법
2. AutoCAD 메뉴의 도구→맨 아래에 사용자화→프로그램 매개변수 편집(acad.pgp)을 선택하는 방법

acad.pgp 파일을 열어 아래 그림과 같이 두 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CX,        *CLASSICXREF
CI,        *CLASSICIMAGE



이렇게 두 줄 추가하고 저장했다면 CX 명령은 이전 외부참조 창, CI 명령은 이전 이미지 창을 불러낼 수 있겠죠.
물론 , 앞에 명령어는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지정하시면됩니다.
acad.pgp 파일을 편집했다면 AutoCAD를 다시 시작해야하나 이 게시물을 참고하면 바로 수정된 acad.pgp 파일이 적용됩니다.

레이어 창을 클래식으로 보고싶다면 : http://autoc.tistory.com/59 이 글 참조하세요

Posted by 아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