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자료2011. 2. 18. 13:18

출처 : http://bbs.mjtd.com/thread-84361-1-2.html

위 사이트는 중국 사이트 입니다.
AutoCAD 관련 프로그램 개발 사이트인데.. 회원 가입이 되어 있어야 스크린샷도 보고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전 오래전에 구글 번역기 돌려가며 회원가입을 했었는데 번역기 번역도 엉망이더군요.
무슨 소리인지는 몰라도 좋은 사이트인것은 알겠는데 언어 장벽이 높더군요.
아무튼 위 사이트에서 신기한 것을 봤는데 당췌 무슨 소리인지 알 수는 없지만 일단 실행시켜 본 결과 !
아주 흥미로운 것이라서 소개해봅니다.

일단 아래 파일을 받으면 파일 두개가 나옵니다.

libraly.zip
다운로드



이 중에 mini-libraly.slb 파일은 프로그램창(DCL)에 표시되는 그림이 들어 있는 슬라이드 라이브러리 파일이므로
AutoCAD 경로 잡힌 곳에 넣어두시면 되고
mini-libraly.VLX 파일은 appload로 로드해서 사용하시거나
현재 열린 도면에 임시로 적용해볼것이라면 드래그앤 드롭으로 캐드창에 떨궈놓으면 됩니다.
처음 로드시 이상한 메세지 상자가 나오나.. 아마도 연락처나 메신져 주소를 기록해 놓은 것 같으니 확인 누르면 됩니다.

객체 변형에 관련된 명령은 3가지가 있는데
첫번째 mini_CopyAlongCurve
이 명령은 객체를 선택한 커브 객체에 변형해서 넣는 것과 보도블럭(?) 같은 것을 그리는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명령을 실행하고 커브(호, 폴리선, 호가 포함된 폴리선 등) 객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 창이 뜹니다



제 컴퓨터에 중국어 폰트가 없어서.. 모든 글자가 알 수 없는 글로 나왔습니다.
첫번째 선택한 것이 선택한 객체를 커브 객체에 변형하는 것인데 출처 사이트에서 가져온
아래 스크린샷을 한번 보면 이해가 될겁니다.
즉, mini_CopyAlongCurve 명령 실행 - 커브객체 선택 - 프로그램창에서 첫번째 것 선택 - 확인 - 변형할 객체 선택
나머지 보도블럭 같은 것은 변형하는 것이 아니므로 기능을 선택하면 바로 그려줍니다. (그려진 객체는 그룹으로 묶입니다.)


두번째 mini_trans_reg
이 명령은 선택한 객체를 폐합된 객체대로 변형시켜줍니다.
mini_trans_reg 명령 실행 -  변형할 객체 선택 하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창이 뜹니다.



여기서 어떻게 할것인지 고르고 확인 눌러 폐합된 객체를 선택하면 됩니다.
역시 위 기능에 대한 출처 사이트의 스크린샷을 보면 놀랍습니다.



세번째 mini_hm
이건 각 기능별 실행 순서가 제대로 파악이 안됩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한번 보세요.

Posted by 아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