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theswamp.org
아래 그림 처럼 블록을 선택한 후 커브 객체(선, 폴리선, 호, 원.. 등)에 정렬하는 리습입니다.
실행 중 +/- 키를 누르면 커브 객체에서 오프셋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실행 중 P를 누르면 커브 객체에 수직으로 정렬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블록의 삽입점을 가지고 계산하므로 블록의 삽입점이 블록 객체와 너무 동떨어진 곳에 있으면
커브 객체에서 멀리 떨어지니 주의하세요.
명령어 : BALIGN 또는 BA
'CAD >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택 객체 레이어, 스타일을 현재 설정으로 만드는 리습 (0) | 2011.02.17 |
---|---|
객체 오프셋 후 끝점을 결합하는 리습 (6) | 2011.02.17 |
외부참조안의 객체를 OFFSET하는 프로그램 (2) | 2011.02.17 |
레이어, 선종류, 색상별 선의 길이를 구해주는 리습 (2) | 2011.02.17 |
겹친 객체의 외곽선을 추출하는 리습 (0) | 2011.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