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자주 묻는 질문2011. 2. 15. 18:04

 

원인 1
바이러스 리습에 걸리면 드림 명령이 실행안됩니다.

이유는 바이러스 리습의 파일 특성상 캐드 실행 시 가장 먼저 로드가 되고 실행되는데

바이러스 리습 내부 코드가 현재 캐드에서 실행되지 않는 코드 또는 의도된 코드에 따라

에러 발생 시 바이러스 리습 다음에 실행되어야할 정상적인 프로그램 들 (예 : 드림 및 기타 리습 들)이 

실행되지 않기 때문에

명령어를 입력해도 '알 수 없는 명령' 이 나오는 것입니다.


해결 방법:

http://autoc.tistory.com/139 이 글 보시고 맨 위 적어놓은 두 파일로 치료하면 됩니다.


원인 2
우선 AutoCAD에 VBA 관련 기능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Dream 과 관련된 설정은 제대로 되어있어도
VBA 관련 기능이 설치되지 않았으므로 VBA 프로그램 자체가 실행되지 않아 알 수 없는 명령 에러가 납니다.
확인 방법은 AutoCAD 명령창에 VBARUN 명령을 입력하여 실행이된다면 아래 원인 3을 보시고
실행이 안된다면 VBA 관련 기능이 설치되지 않은것입니다.

해결 방법:
AutoCAD를 재설치해도 되고, 재설치는 번거로운 일이므로 AutoCAD의 복구 게시물을 참조하여
AutoCAD에 설치된 구성요소를 변경하여 VBA 기능을 추가로 더 설치하면 됩니다.

원인 3
Dream의 모든 명령어는 Dream이 설치된 폴더안에 Dream.lsp 파일에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설치시 경로를 수정하지 않았다면 설치된 경로는 C:\Program Files\Dream 입니다)
AutoCAD는 실행시 이 Dream.lsp 파일을 읽지 못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해결 방법:
AutoCAD 명령창에 appload 라고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목차]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목록에 Dream.lsp 파일이 등록이 되어야 합니다.



만약에 등록이 안되었다면 [추가] 버튼을 눌러
Dream이 설치된 폴더안에 Dream.lsp 파일을 등록시키고 AutoCAD를 다시 시작 합니다.
목록에 파일이 있으면 제거 후 다시 닫기 등록시키면됩니다.

이렇게 해도 명령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경로설정이 안되서 그렇습니다.
AutoCAD 명령창에 op 라고 명령어를 실행하거나 AutoCAD 메뉴 - 도구 - 맨 아래에 옵션을 선택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지원 파일 검색 경로에 Dream이 설치된 폴더가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추가]  -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경로를 등록해줍니다.



이제 AutoCAD를 다시 시작 합니다.

Posted by 아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