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자주 묻는 질문2011. 2. 15. 17:56


Dream 설치할 때 설치 프로그램이 

AutoCAD 에 경로 등록 및 프로그램 등록, 메뉴 로드 등을 자동으로 해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설치할 때 에러 발생시 수동 설치 하라는 말이 나올 수가 있는데
이 경우 Dream도 다른 AutoCAD 용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아래 세가지 설정만 해 주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 후 AutoCAD를 재 시작 합니다.

그리고 드림 처음 설치하는 것이면 https://autoc.tistory.com/1 이것도 설치가 되어야합니다.



1. 시작 프로그램 등록
AutoCAD 명령창에 appload 라고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목차]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목록에 Dream.lsp 파일이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 후 만약에 등록이 안되었다면
[추가] 버튼을 눌러 Dream이 설치된 폴더안에 Dream.lsp 파일을 등록합니다.
(설치시 경로를 수정하지 않았다면 설치된 경로는 C:\Program Files\Dream 입니다)



2. 경로 등록
AutoCAD 명령창에 op 라고 명령어를 실행하거나 AutoCAD 메뉴 - 도구 - 맨 아래에 옵션을 선택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지원 파일 검색 경로에 Dream이 설치된 폴더가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추가]  -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경로를 등록해줍니다.



3. 메뉴 로드
Dream 메뉴가 올라와 있다면 하지 않아도 되는 과정입니다.
메뉴가 없는 경우 명령창에 DREAMMENU 명령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메뉴를 올려줍니다.
만약 알 수 없는 명령어라고 나온다면 위 2번째 과정까지 안된 상태이므로 두번째 과정까지 실행 후
AutoCAD를 재시작하면되거나 아래대로 메뉴를 직접 올리셔도 됩니다.
AutoCAD 명령창에 menuload 라고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AutoCAD 2004, 2005 사용자
아래 그림과 같은 대화상자에서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Dream이 설치된 폴더안에 Dream.mns 파일을 로드합니다.
(설치시 경로를 수정하지 않았다면 설치된 경로는 C:\Program Files\Dream 입니다)



위 그림처럼 메뉴그룹에 Dream 이 로드되었다면 이제 상단에 [메뉴 막대] 탭을 선택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대화상자에서 [메뉴 그룹] 에서 Dream을 골라 선택합니다.
메뉴에서 Dream을 선택 후 오른쪽 [메뉴 막대] 부분에서 삽입할 위치를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삽입] 버튼을 누르면 Dream 메뉴가 해당 위치가 삽입이 됩니다.

 

AutoCAD 2006 ~ 2014 사용자
AutoCAD 명령창에 menuload 라고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사용자화 로드/언로드 대화상자가 나오면 [찾아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화 파일 선택 대화상자에서 맨 아래 파일 형식을 *.cui를 선택합니다.
Dream이 설치된 폴더안에 Dream.cui 파일을 선택 후 열기 합니다.
2010~2014 사용자는 *.cuix 선택 후 Dream.cuix 파일을 선택합니다.
(설치시 경로를 수정하지 않았다면 설치된 경로는 C:\Program Files\Dream 입니다)

Posted by 아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