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자료2011. 2. 17. 19:58

출처 : http://www.theswamp.org

여지껏 여러가지의 객체 끊는 리습을 사용해봤지만 이 리습보다 뛰어난 객체 끊는 리습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만큼 여러가지 기능도 있고, 각각의 기능에 맞게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객체를 끊을 수 있습니다.
버전이 계속 올라가서 현재 이 블로그에 올려진 버전은 2.1 입니다.
혹시라도 이전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새로 이 버전을 받아 사용해보세요.

이 프로그램에 포함된 9개의 명령어와 각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명령어가 많아서 제가 대략 설명을 써놨지만...

제가 언어 전달 능력이 떨어져서 설명이 언뜻 와닫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한번씩 실행해보시고 어떤 기능들인지 파악해보세요.
명령 실행 중 GAP 옵션에 값을 입력하면 입력한 값 만큼 거리를 띄워 끊어줍니다.
때에따라 아주 유용한 옵션이죠.

1. MyBreak : 아래 그림과 같은 이 프로그램의 다이얼로그 창을 띄웁니다.



2. BreakAll : 선택한 모든 객체의 교차되는 부분을 끊습니다.
3. BreakwObject : 선택한 여러 객체가 나중에 선택한 하나의 객체와 교차하면 끊습니다.
4. BreakObject : 선택한 하나의 객체가 나중에 선택한 여러 객체와 교차하면 끊습니다.
5. BreakWith : 선택한 여러 객체가 나중에 선택한 객체들과 교차하면 끊습니다.
6. BreakTouching : 선택한 객체에 걸리는 도면의 다른 객체들을 끊습니다.
                            선택한 객체도 서로 교차하면 끊어집니다. (다른 객체는 선택안해도됨)
7. BreakWithTouching : BreakTouching과 비슷하지만 선택한 객체는 서로 교차해도 끊어지지 않습니다.
8. BreakSelected : 선택한 객체가 도면의 다른 객체에 걸리면 끊습니다. (다른 객체는 선택안해도됨)
9. BreakWlayer : 선택한 객체의 레이어에 포함된 모든 객체와 나중에 선택한 객체들이 교차하면 끊습니다.

명령어가 길어서 못쓰겠다 싶으신 분들은 리습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원래 명령어를 찾아 원하는 명령으로 바꾸면됩니다.
예를들어 BreakObject 명령을 바꾸고 싶으면 메모장 등으로 열어 앞에 c:를 붙인 c:BreakObject 를 Ctrl+F로  찾습니다.
원하는 명령이 abc 라면 c:BreakObject => c:abc로 바꾸고 저장 후 다시 로드하면됩니다.

BreakObjects21.zip

Posted by 아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