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자주 묻는 질문2011. 2. 15. 17:58


해결 방법은 Dream에 기본적으로 있는 아래 두가지 명령을 사용하면 해결이 됩니다.


아래 명령을 입력하기전 운영체제가 윈도우 7 이상이면

http://autoc.tistory.com/33 이 글의 3.권한 설정을 꼭 확인하고 아래 명령을 사용하면 됩니다.


UNLOADDREAM : 드림 메뉴를 언로드합니다. (2010년 3월 29일자부터 포함된 명령)
DREAMMENU : 드림 메뉴를 다시 로드합니다.

위 명령어를 입력했더니 알 수 없는 명령이라고 나오면
이 자주 묻는 질문 카테고리의 Dream 수동설치 글을 참고하셔서 1번과 2번 항목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요 근래의 AutoCAD는 기본적으로 리본 메뉴이므로 현재 배포 중인 드림의 경우

리본 메뉴가 없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는

명령창에 MENUBAR를 입력하고 값을 1로 입력하면 예전 클래식 메뉴바가 생기고 

드림 메뉴도 생겨납니다.

AutoCAD 전체를 클래식 메뉴로 변경하려면 http://autoc.tistory.com/142 이 글을 참조하면됩니다.

위 방법 말고 사용자가 직접하는 방법은 설명을 좀 덧붙여 써보면..
Dream의 메뉴 원본은 Dream.mns 파일로 텍스트로된 AutoCAD 메뉴 원시파일입니다.

AutoCAD에서 메뉴가 만들어지는 과정은 menuload 명령에의해 *.mns , *.mnu 등의 원시 파일을 로드하면
Dream의 경우 아래와 같은 AutoCAD 버전별 메뉴 파일로 컴파일이 됩니다.

2005이하 버전이라면 Dream.mnr, Dream.mnc
2006 ~ 2009 버전이라면 Dream.mnr, Dream.cui
2010~ 버전이라면 Dream.mnr, Dream.cuix

메뉴 파일이 만들어지면 원시파일은 이제 로드를 안하고 AutoCAD에서 앞으로 로드 되는 파일은
Dream.mnr, Dream.mnc, Dream.cui, Dream.cuix 파일이 로드가됩니다.
따라서 문제가 생기면 위 파일 또는 AutoCAD 레지스트리의 메뉴 지정 부분에서 문제가 생긴 경우입니다.
문제가 생기면 위 Dream.mnr, Dream.mnc, Dream.cui, Dream.cuix 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만들면 되는데
다시 만드는것은 AutoCAD가 만들어주므로 사용자가 할 일은

1. 위 파일 삭제
2. AutoCAD에서 menuload 명령 실행
3. 드림 폴더의 Dream.mns 파일 선택하여 로드하면됩니다.

Posted by 아저씨~